입주청소업체 예약할 때 계약금이 있다고?
안녕하세요. 클린벨 입니다.
입주청소, 이사청소를 알아보면서 마음에드는 청소업체와 예약하려고 하는데
계약금이 발생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청소업체 "계약금" 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청소예약 시 "계약금", 왜 있을까요??
청소업체 계약금, 왜있을까요? 바로
"No Show 방지" 를 위해서 입니다.
청소예약을 했지만 취소 연락도 없고 전화도 안받는 경우, 청소업체 예약한 줄 모르는
일부 고객들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면서 최근에는 청소업체도 노쇼방지를 위해
대부분 계약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계약금을 주고 예약했는데 취소되는 경우?
계약금을 주고 청소를 예약했지만 상황에 따라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취소의 원인에 따라 청소업체와 분쟁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업체 사정으로 취소된 경우엔 거의 계약금을 돌려 받을 수 있지만
고객이 취소하는경우 청소업체마다 위약금 기준이 있어
전체 혹은 일부를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분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금을 주고 청소업체를 예약했다면
위약금 기준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클린벨에서는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계약금 관련 분쟁을 줄이고자 클린벨에선 청소업체마다
계약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고 있습니다.
클린벨에서 계약금이 있는 업체인지
100% 후불제 업체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청소업체 예약 후 일정이 변경될수도 있다면
100% 후불제 청소업체와 진행 하시는게 좋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누르면 바로 청소업체 무료견적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소업체 계약금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클린벨에서 청소업체 계약금여부 확인하고
잘하는 청소업체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