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이사와 이사 사이청소

2021.11.22


오전에 기존 세입자가 빠지고 오후에 내가 바로 이사를 들어가야 할 경우, 흔히 맞이사라고 하죠?

하루 사이에 빼고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많이 촉박하게 됩니다. 이때 입주청소까지 해야 한다면 가능할까요?

입주청소는 언제 해야 하고 어떤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첫번째. 도배 등의 시공이 필요한지 체크해 보자

가장 우선적으로 집에 시공이 필요한지 체크를 해보아야 합니다. 필요한 시공이 있다면 당연히 이사 들어가기 전에 진행해야 하므로 입주청소까지 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시공이 필요하다면 이사 후 청소를 하는 거주청소를 확인해 보거나 이사일을 하루 정도 미룰 수 있는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 입주청소와 거주청소의 차이

1️⃣ 입주 이사청소는 비어있는 집 청소 거주청소는 짐이 있는 상태에서의 청소를 말해요.

2️⃣ 입주 이사청소와 거주청소의 청소 범위는 동일하지만 거주청소는 짐을 옮겨가면서 청소하지는 않아요.

3️⃣ 입주 이사청소에 비해 거주청소는 가격이 비싸요.

🔊 이사와 이사 사이청소와 거주청소는 가격과 많이 나지 않으므로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거주청소가 더 궁금하다면? 참고해 보세요! https://www.cleanbell.co.kr/cleantip/17 ◀클릭)

 

 

두번째. 청소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지 확인해 보자.

전 세입자가 짐을 빼고 우리 집 짐이 들어가기 전 청소할 시간적 여유가 어느 정도 되는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여유시간에 따라 가능한 청소업체도, 청소의 가격도 달라집니다. 잘못된 시간 체크로 청소를 다 끝내지 못하거나 이사업체에 대기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니 최소 3시간 이상의 청소시간이 확보되었을 경우 청소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전 세입자의 스케줄을 꼭 체크하자.

전 세입자도 이사업체를 이용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사 업체가 늦게 오거나 생각보다 잔짐이 많거나 등등 전 세입자의 짐을 빼는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알지 못하면 나의 청소업체와 이사업체게 대기를 하게 되며 30분 이상의 대기 시간이 넘어간다면 추가요금이 발생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네번째. A/S 기준을 확인해 보자.

짧은 시간에 청소 후 충분한 검수를 진행하지 못하고 이삿짐이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이사 후 생활하면서 청소가 미흡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청소가 안 된 건지 이사 과정에서 생긴 오염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청소 A/S는 힘들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와의 분쟁을 하지 않으려면 사전에 어떤 경우에 A/S가 되는지 확인해 보고 청소가 끝나고 간단한 검수라도 꼭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이사와 이사 사이 청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사와 이사 사이에 청소가 불가능한 업체도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업체를 알아보는 게 필요해요. 또한 업체마다 청소의 가격과 조건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비교가 필수입니다. 

 

직접 발품 팔아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클린벨에서 이사와 이사 사이청소가 가능한 업체의 가격과 조건을 쉽고 빠르게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