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입주청소ㆍ이사청소 상담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22.6.24

 

 

안녕하세요. 클린벨 입니다.

요즘 이사전 청소는 필수로 진행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청소업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소업체와 상담할 때 알아두면 좋은정보는 어떤게 있는지

클린벨에서 알려드릴테니 실패없는 입주이사청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평당 비용을 확인하자

 

 

 

입주이사청소의 기본금액은 평당 비용으로 산정됩니다.

우리집 평수를 꼭 체크해보고 청소금액이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아보세요.

<평당 비용에 대해 알아보자!>

1) 평균적인 청소업체의 평당 비용은 10,000원에서

12,000원 정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청소비용은 대부분 인건비에 해당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비용이 낮으면 일용직일 경우가 많으니 청소품질도 낮을수도 있습니다.

3) 우리동네 평균 청소비용을 알고 싶다면

클린벨 홈페이지에서 우리동네 입주청소 시세를 확인하세요.

 

 

 

2. 청소 범위를 확인하자

 

 

 

기본적인 청소범위는 외부 유리창 제외 내부 공간 전체

청소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청소가 안되는 부분도 있으니

상담 시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청소가 안되는 부분을 알아보자!>

1) 현관문 밖 청소, 외부 초인종, 외부 도어락등은

외부로 포함되어 청소서비스가 불가합니다.

2) 청소업체에게 쓰레기를 버려달라거나 폐기물을 처리를

요청해도 청소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아 진행이 불가 합니다.

3) 타일 줄눈 변색, 실리콘 변색등은 청소를 해도

깨끗해지지 않기 때문에 재시공 해야 합니다.

 

 

3. 추가요금을 확인하자

 

 

 

현장에서 오염도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청소외 다른 시공을 원하거나 빌트인 가전등을 청소를 원할 경우에도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사전에 체크하셔서 필요한 부분만 진행하세요.

<추가비용은 어떤게 있을까?>

1) 곰팡이, 시트지, 스티커, 페인트, 물때 등의 제거에는

다른 약품이 사용되고 제거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2) 오븐, 식기세척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 내부까지 청소를 원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3) 내부 공간에 붙박이장이나 서랍등 수납공간이

많은 경우에도 청소량이 늘어나다 보니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잘하는 청소업체 견적받기 클릭▲▲)

 

이상 청소업체와 상담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소업체 알아볼 때 참고하셔서 실패없는 입주이사청소 진행하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