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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업체와 분쟁이 생기는 이유

2022.5.31

 

청소업체를 알아보다 보면 불만족스러웠던

후기나 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입주이사청소 후 가장 많은 불만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예방할 수 있는지

클린벨과 함께 알아보시죠.

 

 

 

1. 청소한거 맞으신가요? 청소 품질에 대한 불만족.

 

 

 

 

청소업체에게 청소를 맡겼지만 여기저기 닦아보고

먼지가 묻어나왔다 등 청소 품질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습니다.

입주이사청소는 사람이 하는일이라 놓치는 부분이 존재하지만

청소업체에서 A/S를 안해주거나 현장에서 조치를 안해

불만이 발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소업체 예약 시 A/S 가능여부와

보장일수, 청소범위등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청소완료 후 현장에서의 검수는 꼭 진행하여

직접 청소상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미비한 부분은 바로 요청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난 후 A/S요청 시 일정 잡기가 어려워

진행이 불가할수도 있습니다.

 

 

 

2. 비용이 더 나온다구요? 추가요금에 대한 불만

 

 

 

 

현장에서 예기치 않게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터무니 없는 추가비용과 명시되지 않은 추가비용 등

사전에 청소업체에서 추가요금에 대해 고지하지 않았다면

현장에서 불만족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소업체와 예약한 경우 청소서비스가 불가항목이나

청소업체의 이용약관, 추가요금표 등 사전에

미리 체크하여 현장에서 추가요금이 발생되도

사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청소해야할 공간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청소업체와 분쟁이 발생했다면?

원만한 갈등조정이 힘든 상황에서는

꼭 전문 기관을 통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클린벨에서 청소업체 예약했다면?

클린벨에선 다른 플랫폼처럼 검색과 가격비교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청소업체와 분쟁 시 신뢰있는 보증인 역할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상 청소업체와 불만족 사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꼭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 숙지하셔서

만족스런 입주이사청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