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입주청소업체 예약 전, 반드시 체크하세요!

2022.5.16

 

안녕하세요. 클린벨 입니다😊

오늘은 청소업체 예약 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꼭 확인 하셔서 청소 완료 후 분쟁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청소서비스 범위 확인하기!

청소 예약의 경우 유선상으로 이루어지다보니

특별히 신경써야하는 부분이나 원하는 서비스 부분은 꼭 문의를 하시고

청소 서비스에서 제외되는 부분이 있다면 확인해야 합니다.

 

 

 

2. 추가요금 확인하기!

곰팡이, 스티커, 보양지, 시트지 제거

빌트인 가전(냉장고, 식기세척기, 오븐) 등은

추가요금이 발생되기 때문에 체크해야 합니다.

그외에도 평수가 다르거나 테라스, 복층 구조일 경우

추가적으로 비용이 더 나올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청소 일정 확인하기!

청소업체 예약 시 계약금을 먼저 지불하고

서비스 예정일로부터 청소를 취소 하게되면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청소업체 위약금 기준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4. 결제방법 확인하기!

예약한 청소업체가 현금결제만 가능한지

카드도 결제가 되는지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 발행 시

부가세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하셔서 분쟁의 소지가 없도록 합니다.

 

 

 

5. A/S보증기간 확인하기!

청소업체마다 서비스 완료된 날로부터

A/S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혹시 청소가 미비한 경우 A/S를 받아야 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청소업체 A/S 보증기간도 확인하세요.

 

 

 

이상 청소업체 예약 시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소업체와 분쟁이 발생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체크해서

기분좋게 청소서비스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