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입주청소추가요금, 사람들은 어떻게할까?

2022.3.24

 

안녕하세요 클린벨입니다.

입주청소를 진행하는데 당일 현장에서 추가요금이 발생된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돈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당황스럽거나 기분이 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시간. 추가요금은 언제 발생하며,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겠습니다.

(아래 데이터는 지난 1년간 클린벨을 이용해주신 고객님들의 데이터를 통해 집계하였습니다.)

 


 

 

청소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가장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묵은 때, 물때 등이 너무 심하거나 곰팡이, 스티커자국, 페인트 제거 등이 필요할 경우 추가요금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87%가 추가요금을 지불하더라도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특히 스티커와 도배풀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가요금을 지불하더라도 제거하였습니다.

반면, 실리콘내 곰팡이제거와 줄눈 변색의 경우 추가요금을 내면서까지 오염물질을 제거하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빌트인가전이나 가구의 경우 외관청소는 기본범위에 해당하지만,

내부청소의 경우 별도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32%의 고객들만이 추가요금을 지불하여 청소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빌트인가전의 경우 별도의 추가요금을 지불하여 청소를 하는 경우는 적었습니다

하지만 별도로 설치한 붙박이장과 같은 빌트인가구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추가요금을 지불하여

청소를 하는 선택을 보여줬습니다.

(빌트인가구의 경우 개인적으로 추가설치한 경우에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짐의 유무, 대기시간의 발생, 집구조나 평수의 차이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청소 당일 추가요금이 발생하게 되면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청소업체와 대화를 통해 이러한 상황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청소업체견적, 클린벨에서 확인하기▲▲)

 

클린벨에서는 청소업체별로 기본청소범위부터 추가요금 발생범위까지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린벨을 통해 ​미리미리 확인하고 맘상하는 일 없이 기분좋게 청소서비스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