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청소업체와 예약이 취소되는 이유

2021.12.27


청소업체를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드는 청소업체가 있어서 예약 요청을 진행하였는데 예약이 취소된 경험이 있나요? 

 

고객님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운 상황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클린벨에서 예약 취소가 되는 가장 큰 이유 3가지를 준비해 봤으니 참고하셔서 원하는 청소업체와 예약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 번째 이유는 일정 마감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잘하는 청소업체는 누구나가 원하는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이 조건에 맞는 청소업체는 일정 마감도 빨리 될 텐데요. 청소업체의 견적을 받고 예약 요청을 했는데 취소가 되는 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일정 마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클린벨의 예약 데이터로 확인해 보면 많은 고객님들께서 청소일 7일 전부터 입주청소를 알아보고 3일 전에 가장 많이 예약을 해요. 청소는 방문견적이 없기 때문에 잠깐의 시간에도 예약이 금방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 주세요! 더군다나 내가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든다면 다른 고객님들도 마음에 들 확률이 매우 높다는 건 당연한 사실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청소일 3일전에 예약을 한다면 예약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소 5일~7일 전에는 꼭 예약을 진행해 주는 게 좋아요.

 

(입주청소 언제 예약하는 게 좋을까요? 확인해보세요! ◀클릭)

 

 

두 번째는 청소 가격차이입니다.

 

입주청소 가격은 기본적으로 평수에 따라 결정이 되는데요, 청소는 방문견적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상담 시 말씀해 주셨던 평수로 가격 결정이 됩니다. 청소업체에게 입주청소 가격을 상담받고 예약을 하려는데 내가 상담 시 말했던 평수가 실평수(전용면적)이었다면?! 실제 청소 가격과 상담했을 때는 청소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차후 청소업체와의 분쟁의 소지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죠.

 

고객님과 청소업체 간의 조율이 원만하게 되었다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고객님 입장에서는 추가요금이 발생한다고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받아들이기가 힘들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청소업체와의 예약취소로 이어지고, 충분히 비교해 볼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단순히 그 날짜에 가능한 청소업체와 예약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돼요. 이 부분은 청소의 불만족으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 가격을 상담할 때는 꼭 분양평수(공급면적)을 확인 후 상담을 진행하고, 확인이 안된다면 청소업체에게 실평수라는 부분을 꼭 알려주는 게 좋습니다.

 

(청소가격은 왜 실평수로 계산하지 않을까요? 확인해보세요! ◀ 클릭)

 

 

마지막은 청소시간 미확보인데요,

 

이사를 하게 되면 부득이하게 전세입자가 빠지고 우리지 짐이 들어가거나, 인테리어가 이사 전날 끝나서 이사하는 당일 청소까지 해야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청소를 얼마나 할 수 있느냐에 따라 청소 예약이 어려울 수 있어요. 아무리 인원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도 청소를 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시간이 있는데요, 최소 3시간 정도는 청소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인원이 많이 들어간다면 그만큼 우리 집 청소 비용이 비싸지게 되고 바로 이삿짐이 들어온다면 청소 후 검수 진행도 많이 힘들 수 있어요. 차후에 청소가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게 되어도 이삿짐을 들이면서 오염이 된 건지 청소가 덜 된 건지 구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사 당일 청소를 진행해야 한다면 이 부분을 꼭 청소업체에게 알려 주셔야 합니다.

(이사와 청소를 같은날 해야한다면?! 참고해보세요! ◀클릭)

 

지금까지 청소업체와의 예약이 취소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최종 정리하자면

1️⃣조금 일찍 예약하고

2️⃣평수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3️⃣당일 이사라면 청소시간이 어느 정도 확보 가능한지 확인해 보기

이 3가지를 꼭 참고하셔서 좋은 청소업체 만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