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곰팡이제거 입주청소로 가능할까?

2021.11.12

 

 

따뜻한 공기, 높은 습도, 적당한 산소만 있으면 조금만 소홀해도 생기는 우리 집 불청객 곰팡이😰

 

 

곰팡이의 가장 큰 원인은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생기는 결로 현상인데요, 결로가 생긴 후 그대로 방치한다면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한번 생긴 곰팡이는 빠른 번식을 하게 되며, 공기 중으로 흩어져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게 되죠. 만약 이사할 집에 곰팡이가 있다면 곰팡이 제거 후 이사를 하는 게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너무나 당연한 일이에요.

 

 


 

 

 

 

청소업체에서도 곰팡이 제거가 가능할까요?

 

 

네, 곰팡이 제거 가능합니다. 입주청소를 하면서 곰팡이 제거도 함께 할 수가 있는데요, 보통 곰팡이 제거 약품을 이용해 제거를 하게 됩니다.

 

다만, 기본 청소요금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발생하게 돼요. 요금은 곰팡이의 면적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청소업체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격을 확인하고 비교해야 합니다. 청소 당일 청소업체에서 한 번 더 현장을 보고 요금에 변동이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최종 금액이 결정되면 현장에서 곰팡이 제거 유무를 결정하면 됩니다.

 

 

 

 

줄눈 곰팡이, 실리콘 곰팡이는 제거가 힘들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곰팡이 제거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요. 대표적인 예로 실리콘, 줄눈제 깊숙이 박혀 있는 곰팡이입니다. 이런 경우는 무리하게 곰팡이 제거를 진행하는 것보다 줄눈이나 실리콘 재 시공을 추천드려요. 줄눈은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지만, 실리콘 같은 경우는 큰 비용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재시공을 하는 것이 금액적으로도 이득일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에서도 줄 눈 시공이나, 실리콘 시공이 가능하니 함께 진행하면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곰팡이의 원인, 결로를 잡아라!

 

 

곰팡이는 결로 현상으로 생기기 때문에 결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곰팡이 제거 후에도 다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가장 쉬운 관리법은 바로 환기입니다. 환기로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를 조절해 주면 손쉽게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어요. 

 

시공을 통해서도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시공은 단열 페인트, 단열벽지, 탄성코트 등이 있습니다. 모두 결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시공이니 곰팡이가 생기기 전이라도 미리 시공을 하면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부터 입주청소로 가능한지, 마지막으로 곰팡이 예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입주청소와 곰팡이 시공 둘 다 필요하다면?! 클린벨에서 단, 30초 간편한 청소 조건 입력만으로 최대 12시간 동안 우리 동네 우수한 청소업체의 실시간 무료 견적 받고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