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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피해야 할 악성 청소업체” 4가지 유형

2025.12.16

악성업체를 거를 수 있는

"클린벨"에 신청해서 안심견적 받아보세요!

 

 

 


 

안녕하세요 클린벨 파트너 지원팀입니다.

클린벨은 지난 7년간 70만건의 청소매칭과 2,400개의 업체를 관리하면서 “반드시 피해야 할 업체”의 유형을 명확히 파악했습니다

청소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한 청소업체를 선택할 수 있게 기준을 공개합니다.

[피해사례]에 안내된 모든 사례는 지난 7년간 클린벨 고객센터에 접수된 A/S건을 기준으로 안내되며, 실제로 발생한 실제사례를 통해 설명드립니다.

 


 

 

계약금을 받는 업체

- 계약금을 단 돈 10원이라도 받으면 피해야 합니다.

[피해사례]

  • 계약금을 받는 업체 중 99% 하청입니다. 계약금은 업체가 먹고 잔금은 하청줍니다.(핵심오브핵심)

  • 계약금을 받고 현장에서 추가요금을 엄청 높게 부릅니다. 그리고 고객이 취소하면 “고객귀책사유”로 계약금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 계약금을 받고 일정을 청소업체 마음대로 바꿉니다. 그리고 고객이 취소하면 “고객귀책사유”로 계약금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리뷰페이백 요청 업체

- 고객은 할인이 되서 좋지만, 금전적 대가를 약속하며 리뷰를 조작하는 행위는 품질에 자신이 없다는 방증입니다.

[피해사례]

  • 리뷰를 작성했는데 페이백 거절하고 잠수 (아주 흔하게 일어납니다)

  • 조작된 후기로 영업하려는 업체는 서비스 개선이나 고객만족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터무니없는 저단가를 제시하는 업체

- 청소비의 80%인건비입니다. 최저임금이 10,000이 넘는 시대에 싼거 찾다가는 큰입납니다.

[피해사례]

  • 최저가로 예약을 유도, 현장에서 과도한 추가요금 요청, 결국 가장 비싼가격으로 청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법)

  • 낮은 견적은 낮은 인건비, 이는 곧 낮은 품질로 이어집니다.

 


 

 

AS에 대한 설명이 없는 업체

- 모든 서비스는 AS보증일수가 있어야 합니다.

[피해사례]

  • AS보증일수가 없는 업체는 AS연락을 하면 논쟁을 시작하고, 책임을 회피하고 연락이 두절

 


 

 

복잡하고 어지로운 청소시장에서 안전하게 정답을 찾고 싶다면, 클린벨을 이용하세요

클린벨은 전문적인 파트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피해야 할 4가지 악성 문제

(계약금 편취, 리뷰 조작, 저가 경쟁, 불분명한 AS)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 ** 계약금 유무 표시 : 계약금을 받는지 안받는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 ** 리뷰시스템 관리 : 리뷰페이백 업체 신고해주세요 즉시 탈퇴처리 합니다.

  • ** 평균시세안내 : 시세를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시세보다 낮은업체는 피하세요!

  • ** AS보증 의무화 : 클린벨 입점업체는 반드시 AS보증일수를 필수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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